코인

코인 채굴기 종류와 역사

정보상냥이 2021. 12. 22. 19:33
반응형

코인 채굴기 종류와 코인 채굴 역사

목차

    1. 코인 채굴기 종류

    코인 채굴기에는 대표적으로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GPU 코인 채굴기

    그래픽 카드를 여러개 묶여 만든 GPU 코인 채굴기가 존재하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과 같은 코인이 채굴 가능합니다.

    ASIC 코인 채굴기

    ASIC 코인 채굴기는 주문형 반도체로 채굴 연산만

    수행을 할 수 있도록 Bitmain사에서 만들기 시작했다.

     

    일반적인 CPU나 GPU로 만든 채굴기와는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로 채굴연산이 빠르다

     

    2. 코인 채굴기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과 같은 가상화폐 대부분은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운영을 위해서 PoW 즉 작업 증명 방식인데 즉 코인을 채굴하는 것으로 컴퓨터의 연산 능력을 사용하면 코인으로 보상을 받는 형식이지만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가치를 지니기 시작하면서 더 높은 채굴 연산 능력을 원했고 CPU에서 GPU로 GPU에서 ASIC 채굴기로 코인 채굴기는 진화했다.

    3. 코인 채굴기의 역사

    처음에 비트코인 클라이언트 즉 지금의 Bitcoin-Core(비트코인 공식 지갑)가 채굴 소프트웨어로 그냥 일반적인 가정용 pc의 CPU를 사용해 채굴했었는데 비트코인에 사용되는 SHA-256 해시 알고리즘이 CPU보다 GPU로 채굴했을 때 연산 능력이 뛰어나고 더 돈이 된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그렇게 되어 GPU를 통한 채굴 붐이 일어나게 되었는데 Bitmain이라는 회사가 채굴 연산만을 위한 직접 회로를 만들어 ASIC 채굴기가 세상으 나오게 되었고 GPU랑은 비교도 안될 정도로 빠른 채굴이 가능했다.

     

    하지만 이더리움은 GPU의 채산성이 높아 그대로 채굴이 되었지만 2021년 4분기부터 2022년 내에 PoS(지분 증명) 방식으로 바꿀 것을 발표해 지금의 그래픽카드 부족, 가격 상승 문제는 곧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4. 코인 채굴기 부작용

    코인 채굴기는 단순하게 연산을 하는 물건이기 때문에 컴퓨터를 여러개를 묶기만 해도 채굴을 하는 게 가능하기 때문에 수많은 하드웨어를 묶어 코인을 채굴하므로 그래픽카드의 수요가 많이 높아져 가격이 어마 무시하게 상승했고 구하기 힘들 정도가 되어버렸다.

    또 코인 채굴기는 전력을 어마무시하게 잡아먹는데 전 세계적으로 코인 채굴이 환경 파괴의 이유 중에 하나가 되어가는 만큼 인식이 좋지도 않고 전기세 때문에 불법으로 채굴하는 경우가 많아 문제도 많다.

     

    코인 채굴기는 그래픽카드로 채굴 했을 경우 2-3년 ASIC 채굴기는 3-4년의 수명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보다 수명이 짧은 경우가 많아 쓰레기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여러 가지 부작용이 많다.

     

     

    비트코인 채굴이 뭘까?

    채굴이 뭘까? 비트코인을 얻기 위해서는 3가지 방법이 있는데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현실의 화폐를 가지고 구입하는 것과 후원을 받거나 상품을 팔았을 때 비트코인으로 받는 것 그리고 새로운

    fixercat.com

     

    반응형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