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 사이트 소개

정보상냥이 2022. 6. 16. 02:44
반응형

1.아이템 스카우트

아이템 스카우트

아이템 스카우트는 대표적으로 쿠팡이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는 초보 셀러들이나 고수들은 필수로 사용한다는 사이트입니다.

 

일간 트랜드와 주간 트렌드를 검색하여 찾아볼 수 있고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해서 자신이 판매하고 있는 상품이 얼마나 검색이 되고 있는지를 알아볼 수 있어서 갑자기 검색량이 급등했으면 관련 상품이 홈쇼핑이나 TV 프로그램 등에 노출이 되었는지 아이템 스카우트를 통해 한눈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2. 블랙 키위

블랙 키위

두번째로 알려드릴 키워드 조회, 분석 사이트는 블랙 키위입니다.

블랙 키위도 아이템 스카우트와 비슷하지만 크게 다른 점은 네이버와 구글과 하루 검색량 연간 검색량 추이를 보여주고 광고단가 즉 CPC 단가도 같이 보여주게 됩니다.

 

그리고 같이 연관 검색어를 보여주게 되어 내가 설정해둔 키워드가 비효율적이라고 생각이 들게 된다면 키워드를 교체 가능하기 때문에 쿠팡이나 네이버 등 광고를 하고 있는 셀러분들이라면 블랙 키위를 사용해서 CPC 단가를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키워드에 광고비를 200원을 사용하고 있는데 키워드 단가가 140원이면 60원을 낭비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비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주식을 하는 분들에게도 블랙 키위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프로 1년 검색량 트렌드를 보여주기 때문에 얼마나 앞으로 검색이 될 것인가 비전이 있는가를 보여주는 지표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정리

초보 셀러나 고수여서 새로운 상품을 찾거나 자신의 상품의 키워드를 알고 싶다면 아이템 스카우트를 사용

 

자신이 팔고 있는 상품의 검색량 추이를 알고 싶거나 광고 단가를 알고 싶고 주식을 하고 있다면 블랙 키위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