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내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수가 확 오른 이유

정보상냥이 2021. 11. 23. 19:25
반응형

어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보고 엄청난 흥분감을 겪게 되었는데 구글 애드센스 합격을 받은 다음날 평균 방문자 수가 10명 정도에서 갑자기 어제 최고 116명을 기록했기 때문인데 포럼에 왜 이렇게 방문자 수가 늘었는지 물어보았지만 명쾌한 대답이 없어서 고민이 많았고 어떤 경로를 통해서 왔는지 보려고 했었다.


블로그 관리에서 방문 통계를 찾아보았더니 이렇게 사진처럼 직접 유입,기타 유입이 매우 높았는데 직접 유입은 감사하게도 포럼을 통해서 방문해주신 분들이고 기타 유입에 대해서는 이해를 하지 못했는데 카카오톡에서도 노출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어 매우 놀랐고 다음 검색량도 많아서 놀라게 되었는데 왜냐하면 원래 다음은 우리나라에서 크롬과 네이버 다음으로 사용하는 포털 사이트라는 인식 때문에 유입량이 적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다음은 왜 이렇게 유입량이 많을까? 하고 키워드를 찾아보았는데 어제 작성한 글 중에 시츄코인에 관련된 글이 있다는 것을 오늘 알게 되었고 그리고 다음에 시츄코인을 검색을 해보았다.

검색 결과가 나오고 나서 매우 놀라게 되었는데 세상에 내 글이 첫 번째와 세 번째를 차지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시츄 코인에 관련된 무언가를 검색하게 되면 사실상 블로그에는 내 글이 먼저 노출이 되기 때문에 유입량이 많을 수밖에 없었던 것이고 이로 인해서 엄청난 방문자들을 만들어 낸 것으로 보이는데 이유 불명의 기타 유입도 집계가 안됐을 뿐 다음 유입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그래서 지금까지는 사실 다음을 무시하고 있었지만 이러한 생각을 반성하고 열심히 글을 작성해야겠다고 생각을 하게 되었다.

 

솔직히 내 블로그가 그렇게 퀄리티 있거나 공신력 있는 글도 아닌데 저런식으로 다음 첫 번째에 내 글이 나와있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계속할 의지를 보충해 주었고 글을 모자라지만 계속 열심히 작성하다 보면 보답을 받는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러니 만약 제 블로그 글을 읽고 계시는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신 분들도 지속적으로 블로그를 하시다보면 저처럼 행운의 글이 생겨 방문자수가 많이 늘어날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하시는 모두를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