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도지코인,시바이누 등 채굴이 불가능한 코인을 unmineable은 어떻게 채굴 하는걸까?

정보상냥이 2021. 11. 13. 01:12
반응형

이러한 채굴풀에 대해서 여러번 들어본적이 있을텐데 도지코인이라던가 시바이누코인 등 갑자기 핫한 코인들을 채굴 할 수 있다는 채굴풀이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unmineable이 채굴이 가능하다 소개하는 코인은 전부 pow작업증명 방식일까? 절대 아니다 바이낸스 코인같은 경우는 바이낸스 거래소의 기축코인이기 때문에 불가능하고

사진과 같이 이곳에 나온 코인들 중 채굴로 얻을 수 있는 코인들도 있지만 많은 코인들은 채굴이 불가능한 코인이다.

pow(작업증명),pos(지분증명) 이 두개로 가능 하지 않는 코인들은 어떻게 채굴 할수 있다고 하는걸까?

 


답은 간단한데 unmineable 채굴풀에서 제공하는 채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면 프로그램 자체에 어떤 풀이 연결되어 있는지 알 수 있는데 바로 모네로다

 

채산성이 가장좋은 모네로를 채굴하고 마이너가 선택한 코인의 지갑으로 일정 수수료를 떼어먹고 입금해주는 형식이다.

그렇기 때문에 도지코인을 선택해 채굴하더라도 실제로 채굴 하고 있는 것은 도지코인이 아니라 모네로 인 것이다.

 


그렇다면 unmineable 채굴풀은 사기를 치고 있는 것인가?

그것은 아니다 채굴 수수료도 1%로 적고 모네로를 채굴해서 본인이 선택한 코인의 지갑주소로 바꿔서 넣어주는 것 까지의 비용이기 때문에 채굴한 모네로를 거래소로 옮겨서 바꿀 필요도 없고 바꿔주는 것에 대한 수수료가 채굴 수수료로 같이 쓰이기 때문에 직접 모네로를 채굴해서 바꾸기 싫은 사람들에게는 좋은 방법중에 하나다.


그리고 처음 채굴을 하려는 사람에게는 접근성이 편하고 본인이 원하는 코인을 얻는다는 달성감이 있기 때문에 코인 채굴을 처음접하는 사람에게 추천하기에는 괜찮다고 생각하고 채굴 가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영어지만 쉽게 채굴을 해 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반응형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